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타임슬립 1932

    제목 : 타임슬립 1932
  • 저자 : 이하
  • 등록일 : 2017-02-21
  • 출판사 : 실천문학사
  • 출판일 : 2016-08-23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548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1932년 상하이,
윤봉길 의사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폭탄을 던졌다면?

~DVD 가게 알바생 율이의
심심치 않은 판타스틱 시간 여행기! ~

만지면 빠져든다,
역사 현장의 한복판, 다른 시공간 속으로!

열일곱 고등학생 전율. 친구들은 다 공부하기에도 바쁜 시간이지만 율이는 다른 일들로 분주하다. 주 업무는 아빠가 차린 DVD 가게 카운터 지키기. 그리고 용돈 버는 재미가 쏠쏠한 영화 엑스트라 출연 알바까지.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이런 율이의 일상에 뭔가 특별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율이가 깊은 사연이 있는 물건을 만지면, 물건의 기억을 따라 그 물건이 존재했던 시대로 시간 이동을 하는 것! 율이는 처음엔 자신이 가진 이 능력에 당황하지만, 자신이 시간 이동을 하는 곳이 역사 현장의 한복판이라는 것을 깨닫고 점점 흥미를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세상 누구보다 사랑하는 여자 친구 현아가 불의의 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진다. 걱정하던 율이는 현아의 의식을 되돌릴 방법을 찾게 되는데, 그건 바로 1932년 4월 상하이, 윤봉길 의사가 폭탄을 투척했던 그 날로 시간 이동을 하는 것! 과연 율이는 그 시대로 가서 임무를 완수하고 현아를 지켜낼 수 있을까?

십대의 눈으로 바라본 역사의 현장,
그 속에서 배우는 희망과 의지의 찬가.

『타임슬립 1932』는 열일곱 고등학생 전율의 역사 대면하기이다. 이 작품은 십대 소년의 시선으로 우리나라 역사를 관통했던 주요 사건들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던 역사적 사실들을 좀 더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하고자 한 이야기이다. 이 책은 단순히 역사적 사실을 답습하고 위인을 칭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역사적 진실을 보여주며, 놓치고 있었던 부분들을 알려주는데 그 의미가 있다.
우리는 임진왜란 하면 이순신 장군을 떠올리지만, 이순신 장군을 도와 목숨 걸고 싸운 조선 수군들은 알지 못한다. 또 우리는 윤봉길 의사와 그의 희생만 알 뿐, 그 거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러져간 수많은 인물들은 알지 못한다. 이 책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역사의 자유란 어느 개인의 힘이 아니라 우리 선조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염원하며 이룩해 낸 자유라는 것을 일깨운다. 더불어 2015년을 살고 있는 소년 율이의 가난과 1970년의 전태일의 가난을 교차시켜, 과거가 단지 과거일 뿐이 아니며 현재 우리의 고민이 비단 우리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주인공 율이는 그런 고민들에 좌절하기 보다는 열일곱 소년의 유쾌함과 건강함으로 극복하고자 한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놓이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삶을 살아나가려는 희망의 의지가 아니겠느냐고 이 책은 묻고 있다.

저자 소개

이하(저자) :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국민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2005년 『실천문학』 신인상에 시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시집으로 <내 속에 숨어 사는 것들>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track 1. 아름다운 청년, 전율
track 2. 엑스트라 나가신다!
track 3. 현아의 별
track 4. 지남철 아저씨, 어쩔?
track 5. 응답하라, 청계천아.
track 6. 전율, 첫 폐업신고 합니다!
track 7. 의식의 저편
track 8. 상하이 스토리
track 9. 1932년 4월, 상하이
에필로그
작가의 말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