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여유있는 삶을 위해 하루를 사는 좋은 습관

    제목 : 여유있는 삶을 위해 하루를 사는 좋은 습관
  • 저자 : 박요한
  • 등록일 : 2017-02-21
  • 출판사 : 책드림
  • 출판일 : 2016-08-24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2329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늘 곁에 있는 멘토 같은 책
오늘도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우리 삶이 늘 똑같아서 지루한가? 이젠 다시 일어설 수 없다고 절망하는가? 자기 삶이 이미 운명처럼 결정된 것이라고 믿는가? 꼭 그렇지는 않지만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가?
이 책은 이처럼 삶의 다양한 문제에 맞닥뜨려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지혜의 꾸러미다. 우리 삶을 행복으로 이끌어 주는 해법은 결코 복잡하거나 어려운 것이 아니다. 관점을 약간 비틀어 보고, 작은 행동 하나를 바꿔 새롭게 습관으로 만들어 감으로써 충분하다고 강조한다. 주제별로 상황에 따른 사례를 통해 하루하루 행복한 삶의 길잡이가 될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생각 한 조각, 말 한마디, 발걸음 하나, 바꾸라!
흔들리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영국인 의사 마네트는 우연히 프랑스 귀족의 비밀을 알게 된 죄로 18년 동안 프랑스 바스티유 감옥에 갇혀 있었다.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긴 시간 동안 죄수 생활을 하다 보니 자기도 모르게 어느덧 감옥 생활에 익숙해졌다. 마침내 형기를 마치고 영국의 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아름답게 인테리어가 된 방 안에 고급 침대가 있었지만 거기서는 도저히 잠을 잘 수 없었다. 그는 서재의 책을 모조리 뽑아 감옥의 벽처럼 만든 후에야 그 안에서 편안히 잘 수 있었다.

'여유 있는 삶을 위해 하루를 사는 좋은 습관'에 있는 이야기이다. 혹시 우리도 의사 마네트처럼 우리가 사는 방식을 감옥처럼 안락하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가?

인간의 속성은 항상 편안함을 추구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좋아한다. 변화하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변화는 불편하고, 또 잘 되리라는 보장도 없고 자신감도 없다. 막연히 필요성을 느끼지만 절박하지도 않다. 이런 속성 때문에 인간이 불행한 것은 아닐까? 나르키소스처럼 자기만족에 빠져 자신을 돌아볼 줄 모른다. 자기 생각이나 사는 방식이 최선 또는 최고라는 착각에 빠질 위험이 크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많은 문제에 맞닥뜨린다. 실패를 경험하기도 하고, 사람으로 인해 깊은 상처를 받기도 한다. 친구가 적이 되기도 하고, 적이 친구가 되기도 한다. 부모의 말 한마디가 아이에게 평생 잊히지 않는 비수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말 한마디로 아이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기도 한다. 자기 생각이나 철학이 아닌 타인의 생각이나 기준에 맞추어 살려고 한다.

이런 삶 속에서 곁에서 지켜보고, 바로잡아 주고, 이끌어 주는 멘토가 필요하다. 그렇지만 실제로 멘토를 두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굳이 멘토가 아니라도 스마트폰만 열면 좋은 글’이라고 하는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온다. 세상을 사는 지혜와 성공 법칙은 세상에 널려 있지만, 이런 글들은 실에 꿰지 않은 구슬과 같다. 제아무리 많아도 정작 유용하지 않다. 스마트폰의 정보는 휘발성이 강하고, 약효도 진통 효과밖에 없으니 말이다.

저자는 이런 구슬을 스마트폰에 꿰지 않고 이 책 속에 하나하나 꿰었다. 무지개처럼 7개로 분류하고 주제별 제목을 달았다.

1장에서는 실패에 맞서는 법을 다룬다.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니라 포기다. 실패는 성공을 찾아가는 과정이이라고 말한다. 2장에서는 사람을 움직이는 힘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한다. 무엇보다 사랑의 힘은 놀랍다. 적을 친구로 만드는 것도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한마디 말로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한다. 3장에서는 이런 말의 힘을 다룬다. 먼저 ‘미안하다’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내보라. 4장에서는 꿈과 목표는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하면 행복의 씨앗을 심을지 이야기 한다. 말을 물가로 데려갈 수는 있지만 물을 먹일 수는 없다. 무엇보다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행동이 바뀔 수 없다. 바로 5장에서 다루는 내용이다. 6장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고 주체성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7장에서는 불안과 유혹을 이겨내기 위해 우리 마음을 어떻게 다스리면 좋을지를 안내한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관련 주제를 찾아가서 안내를 받으면 된다. 내용은 어렵지 않으니 다만 행동하고 습관으로 만드는 일만 남아 있다. 우리 삶의 행복은 생각과 말과 행동이 지어내는 결과물이다.

저자 소개

박요한(저자) : 저자는 하루 5시간 안팎의 기도로 하늘의 능력을 구했고 하나님은 폭발적인 교회성장과 치유의 기적으로 응답해 주셨다. 저자의 기도 응답의 생생한 간증은「기도의 힘」이라는 책을 통해 이미 수 만 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전해져 엄청난 기도의 불길을 당겼다. 기도의 용사인 저자가 이번에는 다시 축복의 메시지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서울안디옥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저서로는「기도의 힘」「인생 칸타타」「도전하라 기회가 있다」「잘되는 기술」「크리스천이 피해야 할 12가지 함정」등 다수가 있다. 계명대학교와 총신대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목차

저자소개
머리말
chapter 1 실패에 맞서는 법
chapter 2 사람을 움직이는 힘
chapter 3 말의 힘
chapter 4 성공 원리
chapter 5 생각 바꾸기
chapter 6 '나' 바로 세우기
chapter 7 마음 다스리기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