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고전, 마음의 아침밥 - 하루 한 구절씩 따라쓰는 천년의 지혜

    제목 : 고전, 마음의 아침밥 - 하루 한 구절씩 따라쓰는 천년의 지혜
  • 저자 : 서신혜
  • 등록일 : 2017-02-21
  • 출판사 : 다락원
  • 출판일 : 2016-07-2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689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오늘 아침 무엇으로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매일 아침 고전 한 구절을 읽다 보면
지혜로운 인생, 현명한 삶의 길이 보입니다.
고전은 나를 격려하는 따뜻한 마음의 아침밥입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람 사는 것은 똑같습니다. 서로 얽혀 살면서 때로 고마워하고 서운해하고 사랑하고 미워하며 삽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잘하는 것일까 고민하면서 하루하루를 살고, 닥친 어려움을 어떻게든 극복하면서 하루하루 삽니다.
그 가운데 만나는 온갖 일들의 외면은 달라졌지만 사실 그 원인이나 그것과 관련된 심리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고전을 통해서 오늘날의 삶을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고전, 마음의 아침밥>은 고전 중에서도 우리의 사고방식 근간을 이루는 동양 고전의 명언, 명구를 발췌하였습니다. 또한, 옛글 그대로를 읽고 음미해도 좋지만 현대를 사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도록 현대적인 재해석과 해설을 덧붙여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책은 특별히 해당 구절을 독자가 직접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쓰다 보면 그저 읽기만 했을 때 느끼지 못했던 것을 깨달을 수도 있고, 그 구절이 잘 기억나기도 하며, 쓰는 동안 마음을 정돈할 수 있게도 됩니다.
날마다 틈나는 대로 한두 개씩 읽어 보고 써 보면 당장 눈에 띄는 효용은 보이지 않아도 마음도 몸도 모두 평안해지고 건강해지며 더불어 지혜로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위직이나 말단직이나 상관없이 모두 하루하루 힘들게 사는 이 세상! 이 땅의 모든 직장인을 응원합니다.

매일 아침 한 구절씩
눈으로 읽고 손으로 쓰며
마음에 새겨 보세요.

내 몸을 위한 든든한 아침밥처럼
고전古典은 내 마음을 위한 아침밥입니다.
하루 한 끼 마음의 아침밥이
나를 지키는 용기가 됩니다.
현명한 길을 함께 걷는 벗이 됩니다.

[출판사 리뷰]

<고전, 마음의 아침밥>은 늘 바쁘게 아침을 맞이하는 직장인들에게 아침 명상보다 효과적인 아침 고전 따라 쓰기를 제안합니다.

매일 바쁘게 사는 대한민국 직장인을 응원합니다.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길에 올라 만원 지하철에 몸을 싣고, 여러 사람과 몸을 부대끼며 일터에 도착한 직장인의 삶에서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생각할 여유를 갖기는 어렵습니다. 밀린 업무를 처리하려는 다급한 마음과 일에 쫓겨 살다 보면 하루하루 어떻게 사는지 생각할 여유가 생기기는 어렵습니다. 삶에서 여유란 없는 것이 아니라 만들지 못하는 것입니다. 바삐 돌아가는 하루를 시작하기 전 10분이라도, 아니 5분이라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자기 자리에 앉아 고전 한 구절을 읽고 써 봅니다. 하루...이틀...일주일..한달...반복하다보면 내 마음은 나도 모르게 차분해지고 너그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필로 따라 쓰는 글쓰기만으로도 서예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관계의 해결책, 고전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이직할 때 가장 많은 이유는 직장내 인간관계라고 합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야말로 사람의 마음을 가장 힘들게 괴롭히기도 하고, 가장 기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인간관계를 잘 이해하면 직장생활이 순조롭게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하고 관계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뜻하지 않는 어려움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이런 고민들은 현재 나만의 고민이 아니었습니다. 옛날 누군가도 했던 고민이며, 그것에 대한 해답은 고전에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수 천년전 고전이 현재 내 고민을 풀어줄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사람 마음을 헤아리는 방법이란 수천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기 때문입니다. 과거 선인들의 깨달음으로 내 고민을 해결하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온고지신溫故知新이란 ‘옛것을 익혀 새것을 안다’는 뜻입니다. 과거의 일에서 깨달음을 얻으면 나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서신혜(저자) :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민족문화추진회 국역연수원을 수료했으며, 2008년 현재 한양대에서 고전 서사를 가르친다. 지은 책으로 <김소행의 글쓰기 방식과 삼한습유, <이상세계 형상과 도교 서사>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삼한습유>, <열녀 향랑을 말하다>, <만하몽유록> 등이 있다.

목차

序文
제1장 지도자 된 나의 금언
제2장 직장생활 하는 법
제3장 관계의 메커니즘
제4장 내가 놓친 이면
제5장 나만 할 수 있는 내 완성
제6장 이런 삶의 방식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