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남자의 멋·품·격 - 최고의 당신을 만드는 이미지 설계의 기술

    제목 : 남자의 멋·품·격 - 최고의 당신을 만드는 이미지 설계의 기술
  • 저자 : 윤혜미
  • 등록일 : 2013-02-28
  • 출판사 : RHK
  • 출판일 : 2013-01-31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3887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이상봉 디자이너, 전현무 아나운서, 김정운 교수가 극찬한 성공하는 남자들의 이미지 관리 기법

“남자의 옷차림,
상대가 당신을 파악하는 첫 번째 명함이다!”

‘옷차림은 아마추어, 일은 프로’인 남자는 없다!

주말마다 백화점은 자연스레 남자 구역과 여자 구역이 나뉜다. 매장에서는 여자들이 물건을 고르며 가격표를 비교하느라 분주하고, 구석에서는 남자들이 부인이나 여자친구, 혹은 엄마를 지루한 표정으로 기다린다. ‘화장하는 남자’, ‘옷 잘 입는 남자’란 키워드가 간혹 인터넷을 달군다지만 보통 남자들에겐 쇼핑이나 멋 부리기가 쑥스럽고 재미없는 일일 뿐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짐짓 슈베르트나 성직자를 연상케 하는 스타일을 고집하던 김정운 교수 역시도 그런 보통의 남자였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그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명작 스캔들’이라는 TV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중년의 멋쟁이로 탈바꿈한 것이다. 그는 고갱의 ‘수태고지’를 설명할 때 그림 속 여인의 치마에서 갓 튀어나온 것 같은 붉은 나비넥타이를 하고,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에 얽힌 일화를 얘기해줄 때는 고전주의를 표현하려는 듯 절제된 정장과 포켓 치프로 멋을 냈다. 외모가 바뀌면서 그의 이름과 책, 강연은 더 유명해졌다. 변화된 그의 옷차림은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방송과 강연에서 그가 전하려는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하는 촉매가 되었고, 청중들을 더 몰입하게 했다. 그리고 그런 그의 변화 뒤에는 바로 스타일리스트 윤혜미가 있었다.
스타일리스트 윤혜미는 국민 앵커인 조수빈, 김경란, 황수경 등을 비롯하여 진대제, 문국현과 같은 정재계 인사, 앞서 언급한 김정운 교수 등 다양한 사회지도층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그는 국내 최고의 남성 전문 스타일리스트로 평가되고 있다. 그런 그가 대한민국의 보통 남자, 다시 말해 마네킹보다 훨씬 작은 신장과 통통한 체구에, 꽤 줄어든 머리숱을 지닌 지극히 평범한 남자들을 위해 『남자의 멋.품.격』이라는 책을 썼다. 저자는 수많은 남성들이 자기 안에 잠재돼 있는 최고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한 채, 커리어에서도 많은 손해를 보고 있음을 안타까워했다. 신제품 론칭 행사의 PT, 일 년에 한두 번 볼까 말까 한 임원의 접견, 중요한 계약을 위한 거래처와의 미팅 등 짧은 순간에 상대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해야 할 기회가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도 촌스럽고 고루한 이미지에서 변화되는 것을 거부한다면 성공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은 것과 같다.
저자는 16년 동안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를 이 책에 살뜰하게 담았다. 옷차림에 대한 마인드 변화에서 실제로 옷 입는 방법, 그리고 옷과 외모를 통해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지 실용적인 기술을 알려준다. 게다가 이 책은 값비싼 명품을 사라고 채근하는 다른 스타일북과는 달리, 지금 옷장에 있는 옷들을 가지고 더 멋진 모습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니 더욱 기특하다.

저자 소개

윤혜미(저자) : 1995년 ‘KBS 스포츠뉴스’를 시작으로 ‘KBS 9시뉴스’, ‘열린음악회’, ‘스펀지’, ‘명작 스캔들’ 등 내노라하는 공중파 프로그램과 아리랑국제방송 보도제작국 프로그램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아나운서 조수빈, 김경란, 정재계 인사인 진대제, 문국현, 명지대 김정운 교수, 건양대 김희수 총장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그에게 스타일링에 관한 컨설팅을 받고 있다. 또한 고위공무원들의 소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과 삼성카드의 VIP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여성중앙》을 비롯한 각종 패션 매거진뿐 아니라 《이코노미스트》《중앙일보》 등에서도 패션 칼럼을 기고했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_ 요란하지도 궁하지도 않은 그 남자의 멋!

1장. 식式 │ 남자 옷차림의 일곱 가지 공식
공식1. 딱 맞게 입어라
공식2. 위에 집중하라
공식3. 기본에 충실하라
공식4. 겉보다 속에 투자하라
공식5. 배경색과의 조화를 생각하라
공식6. 브랜드에서 벗어나라
공식7. 장점을 드러내라

2장. 격格 │ 클래식 슈트
슈트의 처음과 끝, 셔츠
클래식 슈트 안의 개성, 넥타이
교양의 수준, 슈트
슈트의 디테일을 완성하는 액세서리

3장. 절折 │ 비즈니스 캐주얼
역동적이지만 격식 있는 재킷
내 몸의 일부, 캐주얼 셔츠
누구나 부담 없는 니트와 카디건
편안하고 가벼운 치노 팬츠
또 하나의 단장, 남자의 옷 관리법
비즈니스맨, 캐주얼에도 면도는 깔끔하게

4장. 동動 │ 캐주얼
세월이 지나도 좋기만 한 청바지
무규칙이라 더욱 고난도, 티셔츠
워크숍과 나들이를 위한 스포티 캐주얼
실용적이고 일상적인 아웃도어웨어와 스포츠웨어

5장. 완完 │ 디테일
첫인상의 8할은 머리모양
시력과 함께 이미지도 교정해주는 안경
계절에 따라 꼭 갖추는 아우터
성공적인 옷맵시의 시작, 체형 관리
욕심 많은 남자를 위한 성형수술

에필로그_ 남자의 멋은 메시지를 던진다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