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톤즈의 약속 - 이태석 신부 이야기 : 담쟁이 문고

    제목 : 톤즈의 약속 - 이태석 신부 이야기 : 담쟁이 문고
  • 저자 : 이병승
  • 등록일 : 2013-02-28
  • 출판사 : 실천문학사
  • 출판일 : 2012-10-3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564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세상 가장 낮은 곳에서의 울림!
이태석 신부와 수단의 한 소년병 이야기
TV와 다큐멘터리 영화 <울지마, 톤즈>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물한 이태석 신부. 의사로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었지만 아프리카 수단 톤즈의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했던 신부님의 고귀한 사랑과 나눔 이야기가 실천문학사의 청소년문학선인 담쟁이 문고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사실을 바탕으로 마뉴라는 인물을 창조해 남수단 소년병사의 눈으로 본 이태석 신부님의 삶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총상을 입은 소년병사 마뉴는 이태석 신부님을 만나 신부님의 고귀한 사랑의 실천을 지켜보고 또 가르침을 받으면서 서서히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변해간다. 이는 이태석 신부님의 삶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내전으로 가족을 잃고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군인이 되어 전쟁터에 끌려가는 등 절망의 끝에서 하루하루를 견디던 소년에게 이태석 신부님과의 만남은 그야말로 커다란 위로고 희망을 만나는 일이었다. 절망 끝에서 희망을 만나는 마뉴의 이야기는 이태석 신부님의 실화에 기반을 두고 있기에 그 울림이 더 크다.
또한 한수임 작가의 서정적인 그림이 작품의 감동을 극대화시킨다.

“약속하자. 내가 돌아오면 너도 달라지겠다고.”
마뉴의 눈을 통해 또 다른 감동의 이태석 신부님을 만난다
내전이 한창인 수단에서 태어나 전쟁으로 엄마를 잃고 아홉 살에 자신의 뜻과는 상관없이 군인이 된 마뉴. 악몽 같기만 한 몇 년이 흐르고 총상을 입은 채 정신을 잃은 마뉴에게 드디어 희망이 찾아온다. 사람들이 정신을 잃은 마뉴를 이태석 신부님의 진료실로 데려간 것이다. 이태석 신부님은 정성을 다해 마뉴를 돌보지만 어린 나이에 큰 시련을 겪은 마뉴는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삐딱하게만 군다. 하지만 몸의 상처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처까지 보듬어주는 신부님으로 인해 조금씩 변하기 시작한다.
가난과 전쟁으로 황폐한 아프리카 수단 톤즈, 온갖 질병으로 아픈 사람들을 치료하고, 제대로 된 교육시설이 없어 배우지 못 하는 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짓고 또 가르치고, 브라스밴드를 만들어 마음의 상처까지 치료한 이태석 신부님의 삶은 마뉴뿐만 아니라 많은 수단 사람들에게 희망을 심어주었다.

저자 소개

이병승(저자) : 서울에서 태어나 호기심 많은 꼬마 철학자처럼 자랐어요. 지금은 작가가 되어 옆에서 불러도 모를 만큼 재미있고, 읽다 보면 문득 마음이 찡해지는 감동적인 글을 쓰려고 노력 중이죠. 대한민국 문학&영화 콘텐츠 대전, 푸른문학상, 눈높이아동문학상 등을 수상하였고 지은 책으로는 <빛보다 빠른 꼬부기> <초록 바이러스> <내일을 지우는 마법의 달력> <차일드 폴> <톤즈의 약속> <초능력 배우기> <여우의 화원>등이 있어요.

목차

소년병사 마뉴
이상한 신부님, 쫄리
사라진 약
고백
4인조 밴드
축제와 포클레인
공부가 총보다 세다고?
라이촉의 신발
약속
마뉴의 눈물
마음이 시키는 일
총을 녹이면 악기가 되지
작별, 새처럼 날아서
쫄리 신부님 안녕!
슈크란 바바(Shukuran Baba)
고(故) 이태석 신부님 연보
작가의 말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