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천정곤의 지구를 살리는 자원순환 이야기

    제목 : 천정곤의 지구를 살리는 자원순환 이야기
  • 저자 : 천정곤
  • 등록일 : 2017-02-21
  • 출판사 : 일송북
  • 출판일 : 2016-05-27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IMGB

용량

64664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베스트셀러 <쓰레기 더미에서 황금알을 캐낸 사나이>로 잘 알려진 재활용 실천운동가 천정곤. 그가 이제 한국과 중국, 세계를 넘나들며 발견한 자원순환 사업의 새로운 비전과 전망을 이야기한다!
천정곤은 1994년에 우리나라에서 맨 처음으로 재활용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한 재활용 사업가이자 실천가이다. 그는 이번 책에서 지난 시절의 재활용 사업을 성찰하는 한편 재활용 운동의 새로운 시도를 꿈꾸고 있다.
그는 그 동안 자신이 몸 담았던 재활용 사업은 주로 재사용(Reuse) 사업에 관한 것이었다면서, 앞으로 그 사업 방식은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야 하고, 재활용 품목의 세분화와 전문화도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온라인과 모바일 기술, 첨단 IT 기술 등을 접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의 재활용 사업은 재사용 영역에만 머물지 말고 자원순환의 전체적인 그림을 살펴보면서 그야말로 재활용(Recycle)과 업사이클링(Upcycling), 그리고 재제조(Remanufacturing) 사업에도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고 역설한다.
그는 특히 중국과 같은 거대한 시장에서 우리의 재활용 역사와 노하우를 중국과 나누면서 환경도 살리고 사업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무엇보다 재활용 산업에 있어서 중국과의 교류와 협력은 자원순환의 지구적 차원으로의 업그레이드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이러한 꿈을 함께 꾸고 현실로 만들어갈 많은 분들을 만나고 싶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리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살리면서 사업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보다 큰 차원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특히 그는 젊은이들이 이러한 비전에 열정적으로 도전해 주기를 원하고 있다.

저자 소개

천정곤(저자) : 재활용 운동가이자 실천가. 1992년 10월 울산시 청소과에 `대형 폐기물의 효율적인 처리 방안`을 제안하면서 재활용 전도사의 길로 들어섰다. 울산시는 그 제안을 받아들여 재활용센터를 건립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재활용 시대의 문을 열었다. 울산시장과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환경부·조선일보사 주최 자원재활용부문 환경 대상을 수상하였다. 전국을 돌며 환경 관련 세미나에 참석하고 강연하면서 재활용 운동을 자연환경 보조운동으로 승화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목차

제1장 중국 재활용 시장이 부른다
제2장 다시 점검해 보는 재활용 사업
제3장 재활용 사업의 새로운 지평
제4장 세계 중고무역 이니셔티브
제5장 자원순환사회
제6장 남북통일과 재활용 사업
제7장 공유가치 창출과 재활용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