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왕의 노래 - 박상하 역사 장편소설

    제목 : 왕의 노래 - 박상하 역사 장편소설
  • 저자 : 박상하
  • 등록일 : 2017-02-21
  • 출판사 : 일송북
  • 출판일 : 2016-01-22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IMGB

용량

81365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정조의 화성 행차에 담긴 진짜 속내는 무엇인가?
노론이 지키려는 금난전권, 정조가 바꾸려는 통공정책.

조선왕조 22대 왕 정조의 역사는 과연 어떤 것일까? 그의 정치는 어떤 것이며, 그의 진짜 속살은 어떠한 것일까?
하지만 정조는 난해하다. 사적인 비극성과 공공의 합의에 둘러싸여 종횡으로 복잡하게 얽혀있다. 온전히 민낯을 드러내는 법이란 없다.
그러나 정조는 개혁 군주로써 조명 받고 있다. 백성을 생각하는 남다른 통치로 역사의 빈칸마다 또렷이 남아 있다.
때문에 정조는 작가라면 누구나 한번쯤 다뤄보고 싶어 하는 캐릭터다. 소설과 영화가 반복적으로 만들어지는 있는 것도 딴은 그런 이유에서다.
「왕의 노래」에서는 우리가 지금껏 보지 못한 낯선 정조를 만나게 된다. 정조의‘통공정책’을 정면으로 그려내고 있다. 농토마저 없는 가난한 백성들에게 장사라도 마음 놓고 할 수 있게 하여 자신의 생계를 이어갈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장사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유교의 나라에선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더욱이 정조는 종루 육의전과 집권당 노론 사이에 드러나지 않은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어내어 가련한 민생을 구하겠다고 나선다. 사실상 노론과의 전면전을 벌일 셈이다.
또 그를 위한 돌파구로 을묘년(1795) 화성 행차를 감행코자 하지만 노론이 가만있을 리 없다. 화성 행차를 감행하고자 하는 정조 측과 이를 저지하여 막고자 하는 노론 정파 사이에 벌어지는 7일 동안의 궁중 암투기가 낱낱이 드러난다.
과연 정조는 조선왕조 역사상 가장 장엄하다는 화성 행차를 감행할 수 있을 것인지. 화성 행차를 통하여 가련한 민생을 구할 수 있는 통공정책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인지. 오래 된 옛 그림을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추적하고 있다.

사람에게 가장 슬픈 비극은 가난이다. 하물며
비록 단 한 사람일지라도 이 땅에 굶주린 백성이 있다면,
그는 곧 우리 모두의 책임이 아니냐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박상하(저자)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20여 년 동안 한국표준협회에서 발간하는 『품질경영』, 『품질창의』 기자로 근무하며 수많은 CEO를 인터뷰하고 기업의 속살까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1994년 『문예사조』 소설 부문 신인상으로 문단에 등단 후, 1995년에 허균문학상을, 2000년에는 문예진흥원 소설 부문 창작지원금을 받기도 했다. 또한 EBS교육방송의 『직장인 성공시대』 프로에 고정 패널로 출연한 바 있으며 현재 HRD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여러 기업체와 행정기관 등에서 ‘고효율 독서 전략’, ‘CEO의 행동 전략’, ‘기질 경영’ 등을 주제로 강연활동 중이다.

『은어』『명성황후, 최후의 8시간』『배오개 상인』『진주城 전쟁기』 등의 소설뿐 아니라, 『우리문화 답사여행』『한국인의 기질』『에니어그램 리더십』『이병철과의 대화』『지식형 리더 제갈공명의 스피드 독서전략』 『신문 읽는 기술』『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등이 있으며 문학·인문·경영 분야에 이르는 폭넓은 글쓰기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인사동 네거리에서의 <내관 비기>
행차 이레 전날 왕과 달
행차 엿새 전날 깊고 푸른 상흔
행차 닷새 전날 정약용의 놀 녘
행차 나흘 전날 매 사냥꾼 수할치, 도화서 화원 김홍도
행차 사흘 전날 광대 패는 끝내 오지 않았다
행차 이틀 전날 그림 속에서 채색되는 더러운 역모
행차 하루 전날 마르지 않는 눈동자
그 해 음력 2월9일 왕의 행차
그 해 음력 2월10일 검은 독수리, 붉은 일산
에필로그 누가 왕의 노래를 들었는가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