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가슴에는 논어를, 머리에는 한비자를 담아라

    제목 : 가슴에는 논어를, 머리에는 한비자를 담아라
  • 저자 : 이철
  • 등록일 : 2013-02-28
  • 출판사 : 원앤원북스
  • 출판일 : 2011-01-26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42075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유가와 법가의 사상을 내 안에서 조화시켜 적용하자!

유가의 기본사상서로서 불멸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논어』를 읽다 보면 공자의 짧고 함축적인 대답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보다 근본적인 물음과 문제해결법을 던져준다. 한편 법가의 사상을 집대성한 고전인 『한비자』도 제왕학의 영원한 성전이라는 수사에 걸맞게 시공을 초월해 권력의 생리와 인간관계의 허와 실을 꿰뚫는다. 저자는 수천 년간 끊임없이 대립해온 유가 사상과 법가 사상을 내 안에서 조화시켜 인생의 지혜로 적용할 것을 강조한다. 저자는 위대한 고전인 『논어』와 『한비자』의 사상을 따로따로가 아닌 한 몸에 담을 때 비로소 이론과 실천의 합일, 덕과 법의 합일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흔히 법가는 난세의 학문이고 유가는 치세의 학문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현실에서 치세와 난세를 이분법적으로 딱 부러지게 구분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이 책은 지금까지의 법가와 유가의 대립적 구분에 주목하기보다는 인간관계와 사회조직의 운영원리로 법가와 유가 사상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저자는 유가와 법가의 사상을 읽는 기준을 제시하고 서로 비교함으로써, 독자들이 스스로 법가와 유가 사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유가와 법가의 사상을 내 안에서 조화시켜 적용할 수 있다면 분명 성공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이철(저자) : 강원도 양양의 설악산 밑 동네에서 태어났다. ‘고전’과 ‘역사’를 읽고 고민한 후, 그 생각들을 글로 옮기고 있다. 고전은 선현들이 남긴 글로 인류의 지혜와 경험이 축척되어 있어 여전히 우리들에게 삶의 나침반 역할을 해준다. 또한 역사는 앞선 시대를 살아간 이들의 발자취가 담긴 것으로 우리 시대의 뿌리이자 혼백(魂魄)이다. 과거의 것들을 바탕으로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조그마한 빛이 되는 책을 쓰고 싶다는 욕망에 두 분야를 넘나들게 되었다. 집필한 역사책으로는 『경성을 뒤흔든 11가지 연애사건』이 있으며, 『가슴에는 논어를, 머리에는 한비자를 담아라』는 고전 분야의 첫 책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고전과 역사를 넘나들며 길어올린 지혜들을 책으로 펴낼 계획이다.

목차

지은이의 말
1부 가슴에는 논어
      1장 - 인간관계
      2장 - 처세
      3장 - 자기계발
      4장 - 마음공부
5장 - 리더십
      2부 머리에는 한비자
      6장-한비자의 철학
      7장-리더는 세위를 지녀야 한다
      8장-법으로 다스려라
      9장-술치, 리더십의 핵심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