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나는 나비 : 이숲 청소년 2

    제목 : 나는 나비 : 이숲 청소년 2
  • 저자 : 김미리
  • 등록일 : 2014-02-20
  • 출판사 : 이숲
  • 출판일 : 2013-05-03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12640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진정한 소통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아름다운 동화
하나뿐인 아들을 잃고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괴팍한 할아버지. 엄마와 단둘이 가난하게 살아가며 늘 친구들에게 따돌림당하는 외톨이 소녀. 성격도 생김새도 만만찮은 두 사람은 우연한 계기로 함께 여행하면서 좌충우돌 티격태격, 소란하고 코믹하고 감동적인 사건들을 벌인다. 그리고 그들은 무뚝뚝하고 반항적인 겉모습과 달리 마음속 깊이 숨겨 두었던 아픈 상처와 수줍은 사랑과 따듯한 배려를 조금씩 드러낸다. 진정한 소통만이 세대 간 차이와 편견과 갈등의 벽을 넘어서는 길임을 설득력 있게 전하는 아름다운 동화이다. 특히, 생면부지인 줄 알았던 두 사람이 질긴 인연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었음이 밝혀지는 대단원은 독자에게 기분 좋은 놀라움과 흔치 않은 감동을 안겨준다.

따돌림당하는 아이, 소외당하는 노인
공주는 가난하다. 아빠가 없으니 엄마 혼자 벌어 두 식구가 이 험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엄마가 늘 집에 없으니 머리는 부스스하고, 옷이라곤 해진 티셔츠에 낡은 청바지 한 벌뿐이고, 가방엔 그 흔한 외제 학용품 하나 없다. 그러다 보니 엄마가 학교에 자주 찾아오는 같은 반 아이들과 달리 선생님에게도 친구 사이에서도 인기가 없다. 더구나 학교가 끝나기가 무섭게 학원 버스를 타고 사라지는 아이들과 함께 놀 시간도 기회도 없다. 공주의 유일한 친구는 농구공이다. 농구공을 벽에 던지면 어김없이 되돌아온다. 공주는 엄마가 원망스럽다. 친구들은 ‘시녀도 못 되는 것이 공주’라는 이름을 달고 다니는 공주를 ‘거지 공주’ ‘가짜 공주’ ‘이름만 공주’, ‘난쟁이 공주’라며 놀려댄다. 엄마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런 이름을 지어 주었을까?
공주가 새로 이사한 허름한 아파트 위층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살고 있다. 성격이 괴팍하여 혹시 길에서 이웃사람이라도 마주치면 인사는커녕 두꺼운 안경 너머로 못 볼 꼴을 봤다는 듯 째려보고 인상을 쓰며 걸음을 재촉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노인을 ‘뚝뚝이 영감’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노인은 세상에서 소외되는 것이 두려워 스스로 세상을 버렸는지도 모른다. 이 넓고 험한 세상에 혈육이라곤 하나뿐이었던 아들이 죽고 나서 노인은 스스로 세상을 향해 열렸던 문을 닫아 버렸다. 한 달에 한 번, 은행으로 연금을 찾으러 가는 것 말고는 외출도 일절 하지 않는다. 그런 이 노인에게도 남모를 열정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나비 채집이다. 얼어붙었던 대지에 따듯한 봄이 찾아오고 기적처럼 한두 마리 나비가 날아다니기 시작하면 노인은 마치 미친 사람처럼 나비채를 들고 온종일 산과 들을 헤맨다. 노인이 나비광이 된 데에는 세상 사람들이 모르는 서글픈 사연이 있었다.
이렇게 세상에서 버림받은 두 사람은 운명처럼 만나 그들을 묶어놓은 인연의 끈을 따라가면서 서툴지만 서로 소통하고, 그동안 모르고 살았던 따듯하고 애틋한 감정을 하나하나 배워 나간다.

특색 있는 청소년서 시리즈
이숲 청소년 시리즈 1권 『늑대소년』이 조성희 감독의 영화 「늑대소년」을 원작으로 했듯이, 두 번째로 소개되는 이 책 역시 2002년 개봉되었던 프랑스 영화감독 필립 뮬의 「나비(Le Papillon)」에서 소재를 빌리고 원작자에게 허락을 요청하여 전혀 새로운 이야기로 구성했다. 또한, ‘탄산 고양이’이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전지영이 본문 곳곳에 감성적인 삽화를 그려 넣어 읽는 재미를 더했다. 이숲 청소년 시리즈는 사라져가는 소중한 가치들을 감성적인 필치로 담아낸 책들을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며 대학입시 준비와 선행학습으로 책에서 멀어진 청소년들에게 책 읽는 재미를 되돌려줄 계획이다.

저자 소개

김미리(저자) : 번역가, 작가, 북디자이너. 옮긴 책으로 『마지막 눈』 『마지막 편지』 『걷기의 기적』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 『봄, 여름 가을 그리고 봄』 『나는 나비』 『늑대 소년』 등이 있다. 지금까지 100여 권 이상의 책을 디자인했다.

목차

1. 첫 만남
2. 두 번째 만남
3. 세 번째 만남
4. 할아버지라고 불러도 돼요?
5. 공주, 할아버지의 손을 잡다
6. 그 사람들은 왜 엄마 노루를 죽였나요?
7. 삼 일 낮, 삼 일 밤
8. 유리를 데려다 주세요
9. 공주야, 너 어디 있어?
10. 모두 다 너 때문이야!
11. 공주를 구하라!
12. 나비, 하늘 높이 날아라!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